리뷰 네비게이션

서브메뉴

본문내용

보조기기 유지관리

유지관리: 보조기기 사용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점검 및 경정비를 제공하는 서비스 과정이다.
(점검, 세척, 수리, 재사용 등)
점검 : 보조기기 사용의 지속적이고 안전한 사용을 위해 상시점검을 실시함으로서 고장에 대한 사전차단
세척 : 제공 후 사용의 지속적이고 안전한 사용을 위해 보조기기에 세척을 지원
수리 :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파손 및 크게 훼손되어 사용할 수 없는 부위를 수리함으로서 교체해주는 지원
(지역 수리센터를 우선으로 안내)
재사용 : 사용하지 않은 보조기기를 기증 받거나 회수하여 점검 및 수리/보수 후 필요로 하는 개인과 기관 등에 지원

1. 보조기기 점검(예: 휠체어 타이어 공기압 측정, 배터리 점검 등), 간단 경정비(소모품 교체, 목재 관련 수리, 윤활유 도포 등)를진행으로 보조기기의 내구연한을 증가시켜 수명을 늘릴 수 있도록 합니다. 단 수리의 정도에 따라 소정의 비용이 청구될 수있으며 수리의 횟수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.


지역출장서비스
일정수립
사업시작 전
사전 접수 및 상담
지역방문
수리시행
완료 후 전달
개인내관 서비스
전화상담
일정예약
내관
수리시행
완료 후
전달

수리 가능여부와 범위는 전화 상담으로 확인하여 빈발걸음이 되지 않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.

2. 보조기기 재사용


  • 보조기기보유자
    • 기증 및 후원
    • 보급 희망자 신청
  • 전라북도
    보조기기센터
  • 후원 보조기기
    점검 및 소독,세척
  • 사례회의
    • (적합)
      보조기기지원
    • (부적합)
      대기자목록

리뷰 네비게이션

우리의 작은 관심과 사랑이 세상을 바꿉니다.